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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cel/Excel TIP

엑셀 특정 버전으로 문서 열기 실행 방법


내 컴퓨터에 여러 버전의 오피스 엑셀을 설치하시는 분들은 설치 과정 혹은 설치된 후에 엑셀이 가장 상위 버전에서 열리지 않거나 특정 버전으로 실행되지 않는 문제에 부딪치게 됩니다.

 

보통 여러 버전의 엑셀이 설치된 PC의 경우 가장 상위 버전이 기본 연결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설정되는데 간혹 프로그램간 충돌이나 예기치 못한 오류로 이런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보통 가장 기본적인 조치로 윈도우에서 파일 연결 프로그램 설정을 통해 엑셀 기본 실행 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지만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런 방식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엑셀 특정 버전으로 문서 열기 실행 방법

현재 설치되어 있는 모든 엑셀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재설치를 진행하게 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가장 무식한 방법입니다.

 

 

윈도우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을 실행합니다. 여러 엑셀 버전 중에서 자신이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용할 버전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변경]을 실행합니다.

 

 

 

잠시 로딩 후에 창이 열리게 되면 [복구]에 체크하시고 [계속]을 눌러 복구 과정을 진행시켜주세요. 복구 과정이 순식간에 이뤄지지 않고 약간의 로딩이 걸리니 차분하게 기다려주세요.

 

복구 과정이 완료된 후에 다시 엑셀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이제 원하는 오피스 버전으로 엑셀이 실행되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비교적 단순한 해결 방안이지만 이 방법을 찾기까지 아주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한 컴퓨터에 여러 버전의 엑셀을 설치하는 건 오피스에서 권장하지 않으니 지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