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래 은행의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를 갱신하게 되면 해당 공인인증서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던 모든 금융기관의 공인인증서를 새로 등록해야 합니다.
신협 인터넷뱅킹 타은행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등록 방법
신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홈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눌러주세요.
[타은행 / 타기관 인증서 등록]에 있는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타은행 인증서 등록 절차가 시작됩니다. '이용자 구분과 인증서 종류'는 기본적으로 선택되어 있는 상태이니 신협 인터넷뱅킹에 연결되어 있는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생년월일] 정보를 모두 기재하신 후 [사용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협 인터넷뱅킹에 이용할 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본인 확인 인증방법 선택에서 휴대폰 SMS 인증은 현재 제공하지 않고 있으니 [2채널 인증]을 선택하시고 스마트폰 인증 절차를 진행합니다. OTP 혹은 보안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사용자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협 인터넷뱅킹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